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

입력 2021-12-17 09:00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17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입지환경 및 주택형 등의 관람과 청약 자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총 650가구 규모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84㎡A 209가구 △84㎡B 274가구 △84㎡C 167가구를 공급한다.

◆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 구성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 다함께돌봄센터, 미니짐 등 키즈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또한 건식 사우나가 완비된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개인 오피스와 독서실이 마련되는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그린카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의정부시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도록 DL이앤씨가 특화 설계한 주거 평면이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고객 성향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합리적인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주방에는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고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하고 공간 활용을 높였다. 특히, 전용면적 84㎡ A·B타입은 4베이 맞통풍 평면으로 구성했다. 전용면적 84㎡C타입은 수납특화 설계로 안방 외 침실3에도 드레스룸을 설치할 수 있다.

DL이앤씨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까지 감지한다. 또한 실내의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하여 공기질을 관리해 준다.

각 단지 내부 외에도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스테이션과 미세먼지를 가라앉혀주는 미스트 분사시설 등이 설치된다.

GTX-C노선(예정) 및 주변 재개발 정비사업 등 개발호재 수혜 기대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이 들어서는 경기 의정부시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2018년 12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은 경기 양주 덕정역을 기점으로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삼성, 양재, 과천, 금정 등 주요 도시를 거쳐 수원역을 종점으로 하는 약 74.8㎞ 길이의 노선이다. 개통 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10분 내로 도착하고, 삼성역까지도 이동 시간이 74분에서 16분으로 단축되는 만큼 서울 강남 접근성이 대폭 좋아진다.

의정부 신곡동 일대 정비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장암4구역이 준공됐고, 장암3구역이 철거를 준비 중이다. 장암1구역은 철거를 마치고 최근 착공계를 냈으며, 장암5구역이 사업시행 인가를 준비 중이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바로 앞에 위치한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인근 의정부IC, 동의정부IC를 통해 서울 도심권 및 광역으로의 출퇴근에 유리한 환경을 갖췄다.

또한 의정부경전철 발곡역이 가깝고 이를 통해 의정부경전철·수도권지하철1호선 회룡역 접근이 용이하다. 반경 1.6㎞ 내에는 수도권지하철1호선 의정부역이 있어 서울 접근이 쉽다. 발곡초, 발곡고가 가까워 학생들이 도보로 등교가 가능하며, 인근에 발곡중도 위치한다.

약 4만6,000㎡ 규모의 발곡근린공원과 함께 조성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약 4만6,000㎡ 규모의 발곡근린공원과 함께 조성된다.
발곡근린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총면적 약 6만㎡ 중 29%인 약 1만8,000㎡에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71%인 약 4만6,000㎡에 시민들을 위한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이다.

단지 남동측에는 수락산도 위치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하며, 차별화된 조경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 넓은 중앙광장과 수변공간, 산책로를 조성해 365일 입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해당지역, 29일 1순위 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6일, 정당계약은 1월 18일~22일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이지만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배정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며, 5년 이내 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 청약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